본문 바로가기

안내

다시보기를 보며 방송상품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자세히보기

단축키 안내 자막안내

홈페이지로 이동
바로보기 다운로드 무료보기
    바로보기 다운로드 무료보기

    다른 회차 보기

    최신순

    회차 방송일 내용
    6회 2017-01-28

    대한민국 최고의 명의가 당신을 찾아갑니다! <우리 집에 온 명의!> 민족의 대 명절 설날을 맞아 <닥터고>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생각하고,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이웃을 되돌아보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합니다. 어려운 형편과 바쁜 생활 탓에 제대로 된 진료를 받지 못한 우리 이웃, 시골에서 일만 하며 자식들 걱정에 허리한번 제대로 펴지 못한 우리 부모님을 위해 최고의 명의가 당신을 찾아갑니다.

    17년 만에 첫 진료, 삐뚤어진 얼굴의 아빠! 지난해 11월, <닥터고>에 도착한 한 통의 편지. 음식을 삼키기 힘들 정도로 심하게 삐뚤어진 얼굴, 두 다리의 길이가 다른 탓에 절뚝 거리는 걸음. 지난 17년간 병원 진료를 받아본 적이 없다는 아버지를 위한 대학 졸업 반의 아들의 편지였다. 편지에는 장애로 인한 불편과 주변인들의 시선, 이혼 후 혼자 떨어져 사는 아버지에 대한 걱정이 가득했는데.. 아들의 편지를 들고 찾아간 아버지는 한눈에 보기에도 심각한 장애를 지니고 있었 다. 5살 때부터 비대칭이던 얼굴은 점점 심해져 지금은 치아와 입속까지 심하게 뒤틀어 진 상황. 고관절 괴사로 인한 다리의 길이 차이도 심각해 보였는데. 아빠의 평생소원은 아이들에게 남겨줄 수 있도록 멀쩡한 얼굴로 가족사진을 함께 찍어보는 것이었다.

    아빠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출동한 <닥터고>의 명의들! 17년만의 첫 진료와 처음으로 알게 된 자신의 병명, 그리고 시작된 구강악안면외과, 재활의학과 최고의 명의들의 치료과정! 놀라운 기적과 감동의 순간이 시작된다.

    하늘 아래 첫 동네, 어머니의 집! 올해 71살의 조분순 할머니. 할머니의 집은 대한민국 오지중의 오지! 바람도 구름도 쉬어가는 추풍령 해발 600미터에 위치하고 있다. 사계절 내내 사람 한명 구경하기 힘든, 동네와도 뚝 떨어진 어머니의 집. 그러나 어머니의 집은 온갖 곡식과 먹을거리, 이야깃거리로 가득 차 있다. 허리 한번 펼 사이 없이 더덕을 캐고, 나무를 하고, 거둔 호두며 들깨들을 손질해 자식들에게 보내고, 장에 내다 팔아 자신과 자식들의 삶을 어루만지는 할머니. 갈퀴 같은 손으로 척박한 산과 들을 일궈 네 명의 자식을 키워내고도 아직도 산을 떠 나지 못하는 할머니의 하루는 새벽 별을 보고 시작해 잔별도 잠자는 한밤중이 되어 서야 끝난다. 70평생 주는 것만이 삶의 전부인 우리네 어머니의 삶. 90도로 굽은 허리, 쉴 새 없이 흘러내리는 찬 눈물. 높은 언덕을 오를 때면 금방이라도 쓰러질 듯 숨이 차지만, 모든 것을 ‘괜찮다’는 한마디로 넘겨버리는 할머니. 오지라 병원가기도 쉽지 않은 할머니의 유일한 처방은 마시는 감기약과 혼자 놓는 수지침이 전부. 어쩌면 우리 모두의 어머니. 큰 병원 한번 모시고 가고픈 자식들의 마음을 담아 <닥터고> 최고의 명의가 어머니의 집을 찾아간다.

    어머니와 함께 하는 따뜻한 설날! 따뜻한 진료와 힐링 처방이 있는 설날특집 <닥터고!>는 1월 28일 토요일 오전 7시 30분에 방송됩니다.

    5회 2017-01-19

    닥터고

    4회 2017-01-12

    탈모 인구 천만 시대! <닥터고>에서 밝히는 탈모 치료의 모든 것 바야흐로 탈모인구 천만시대 탈모로부터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 최근 생활습관과의 변화와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며 2, 30대 탈모 환자가 급증! 젊은 층의 취업과 연애까지 탈모가 장벽으로 작용하며 탈모 치료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 고 있다. 탈모에 좋은 각종 민간요법이 성행하는 등 탈모를 이겨내기 위한 탈모인들 의 노력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하수오, 어성초 등 민간요법은 기적의 탈모 치료법? or 허황된 상술? 탈모하면 떠오르는 대표 민간요법 하수오와 어성초. 일명 기적의 탈모 치료제로 유 명세를 떨칠 만큼 그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하지만 과학적 증거가 충분하지 않 아 오히려 탈모가 악화될 수 있다는 충격적인 결과가 밝혀졌는데.. 시중에 떠도는 탈모 치료법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닥터고의 실험 전문의 박용우가 나섰다! 두피 건강을 위해 실험을 위해 일주일간 피가 거꾸로 솟는 노력을 했다는 박 용우 박사! 과연 두피 상태에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절박한 탈모인을 두 번 울리는 민간요법. 그 실체를 밝혀본다.

    샴푸 없이 씻는 게 좋을까? 노푸의 진실 모발이 얇아지고 힘이 없어지며 탈모를 유발하게 된다는 샴푸 속 계면활성제의 위험 성. 최근 탈모인들 사이에서는 계면활성제에 대한 두려움과 함께 노푸 요법이 주목 받고 있다. 샴푸 없이 머리를 감고 두피 건강을 지킨다는 이색 건강법. 하지만 노푸 의 인기와 함께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들 또한 늘고 있다.

    현대 의술의 발달에도 탈모 정복은 불가능하다? 탈모 치료에 회의적인 시선을 보내는 탈모인들. 과연 탈모는 정말 치료가 불가능한 것인가? 의사들이 직접 말하는 탈모 치료의 모든 것이 밝혀진다. 찾아가는 의학정보토크쇼, 전 국민을 위한 건강주치의 <닥터고>는 1월 12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3회 2017-01-05

    대한민국을 뒤흔든 미용 주사! 그 실체와 효과는? <닥터고> 전격 실험 - 대한민국을 뒤흔든 청와대發 VIP 주사의 실체!
    청와대를 둘러싼 각 종 의혹 속에 논란이 된 VIP 주사에 온 국민의 관심이 폭발했다. 그분이 맞았다는 사실이 밝혀진 태반주사, 백옥주사, 감초주사 등 대한민국을 뒤흔든 미용 주사 열풍! 어수선한 시국을 타고 VIP 패키지라는 새로운 상품까지 만들어내며 성행하고 있는 미용 주사의 실체는 도대체 무엇일까? 과연 효과는 있는 것일까? <닥터고>에서 전격 실험을 통해 파헤친다.
    귀에 쏙~쏙~ 들어오는 이름의 미용 주사! 대학병원 의사들은 모른다?!
    대학병원에서는 미용주사를 처방하지 않는다! 내과 전문의 김광준 교수는 “이름을 모르는 주사들이 너무 많다” 며 미용 주사를 얼마 전에야 알았다고 밝혔다. 단순히 수액 공급을 목적으로 하던 주사에 비타민, 마그네슘 등 각 종 영양제를 혼합해 미용 주사로 둔갑한 것이라는데... 그렇다면 미용 주사는 효과가 있다? 없다?
    의사가 온몸으로 검증하는 닥터의 실험! 값비싼 미용 주사, 그 효과는?
    의학적으로 입증된 바 없다는 미용 주사의 효과를 <닥터고 실험실>에서 검증하기 위해 외과 전문의 배상준 교수가 나섰다! 수많은 미용 주사 중 가장 인기가 많다는 태반주사, 백옥 주사에 신데렐라 주사까지~ 무려 세 가지의 주사를 직접 맞아봤는데... 과연 피부미백, 피로개선, 노화방지 등의 효능을 내세우는 미용 주사의 효과가 나타났을까? 그 충격적인 결과를 <닥터고>에서 공개한다!
    주사 한 방에 대한 맹신, 과연 제 값을 할까?
    주사 한 방 이면 OK! 주사 처방이 필요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상품을 팔 듯 미용 주사를 팔고 있는 일부 병원들의 묻지마 처방! 미용 주사 열풍 속에 마치 만병통치약인 듯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는데... 5만원에서 20만원까지~ 병원마다 가격도 천차만별! 그런데 정작 원가는 150원 남짓이라고. 과연, 미용 주사는 제 값을 할까?
    당신이 궁금해 하는 미용 주사의 실체를 파헤치는 의학 토크쇼, 전 국민을 위한 건강주치의 <닥터고>는 1월 5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2회 2016-12-22

    1. <우리 집에 온 명의> 까만 발 민성이를 위해 최고의 소아성형 전문의가 간다!
    2. <닥터의 실험실>건강검진 제대로 받는 법!
    <닥터고>가 찾은 두 번째 주인공은 ‘선천성 거대 세포모반 증후군’이라는 병을 앓고 있는 까만 발 민성이다.
    몸의 4%가 검은 점으로 뒤덮인 세 살 민성이는 태어나서부터 지금까지 힘겹고 고통스러운 치료를 견디고 있다. 그러나 아홉 차례 레이저 시술을 받은 후 굳어버린 발목과 없어지지 않고 점점 번져가는 모반으로 인해 고통스러워하는 민성이를 위해 엄마가 해줄 수 있는 것은 정성 어린 마사지와 연고를 발라주는 것뿐. 그마저도 비싼 연고값 때문에 아껴 쓰고 있는 상황이다.
    “점이 너무 잘 보이는 위치에 있어 놀림 받을까 봐 걱정된다” 며 안타까워 한 서장훈. “엄마가 인터넷에서 알아보고 치료를 하셨는데도 더 안 좋아져서 자책하실 것 같다” 며 같은 엄마의 마음으로 안타까워 한 김성은과 닥터들.
    탈북자 엄마와 중국인 아빠. 낯선 한국에선 정보를 얻기 힘들어 제대로 된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 없었던 민성이. 현재 걸음걸이마저 이상해진 민성이에게는 닥터고의 출동이 시급한 상황인데... 과연 민성이의 까만 발은 나을 수 있을까?
    이번 주 <닥터고>에서 최고의 명의사들이 찾아간다.

    <닥터의 실험실> 바야흐로 건강검진의 계절, <닥터고>가 제안하는 건강검진 제대로 받는 법!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국가건강검진부터 이백만 원을 넘는 고가의 건강검진까지. 가격과 검사 항목이 천차만별인 건강검진! 어떻게 받아야 하는 걸까?
    “나는 내 몸을 믿는 스타일이다. 막 굴렸어도 여태 잘 살아있다!” 며 건강검진을 받 지 않는다는 지상렬과 달리 “200만 원이 넘는 고가건강검진을 받았었다”는 김성주. 이렇듯 MC와 패널들도 건강검진에 대한 의견이 엇갈렸는데.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국가건강검진과 고가의 건강검진, 과연 어떤 차이가 있을까? 확 실히 알아보기 위해 닥터고 실험전문의 박용우가 이번에도 나섰다! 직업이 의사임에도 불구하고 국가건강검진은 처음 받아봤다는 박용우 박사. 장장 이틀 동안 직접 두 개의 건강검진을 체험했는데.... 스튜디오에서 공개되는 놀라운 검사 결과! 과연 두 개의 검사결과는 어떻게 다를까?
    이 밖에 의사들이 직접 말하는 받아야 할 검사와 절대 받지 말아야 할 검사들까지, 온 국민이 궁금해하는 건강검진 제대로 받는 법에 대한 모든 것이 밝혀진다!
    찾아가는 의학정보토크쇼, 전 국민을 위한 건강주치의 <닥터고>는 12월 22일, 목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추천! 무료 클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