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내

다시보기를 보며 방송상품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자세히보기

단축키 안내 자막안내

홈페이지로 이동
바로보기 다운로드 무료보기
    바로보기 다운로드 무료보기

    다른 회차 보기

    최신순

    회차 방송일 내용
    12회 2018-09-13

    가족탐구생활 <할머니네 똥강아지> - 배우 김영옥 X 손녀 김선우, 양념게장 쿡방으로 SNS 라이브 방송 입문 - 배우 김영옥 손녀 김선우, ‘할머니네 똥강아지’ 스튜디오에 게장 들고 전격 출현
    61년 차 배우 김영옥이 자신만의 양념게장 비법을 전수, 감탄을 자아내는 먹음직 비 주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평소 할머니의 음식 중 양념게장을 제일 좋아한다는 손 녀 선우. 이에 김영옥은 머리수건까지 단단히 싸매며 손맛 전수의 의지를 다졌는데. 하지만 싱싱하게 살아있는 게 앞에서 흠칫하는 반전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선우는 대장금 한복으로 곱게 차려입고 등장해 김영옥을 깜짝 놀라게 했는데. 신세대 손녀답게 SNS 라이브 방송으로 할머니의 양념 비법을 공유하려고 했던 것. 처음엔 귀찮다며 손녀에게 버럭하던 영옥도 금세 SNS의 매력에 빠져들었다는데. 김 영옥 표 양념게장의 특급 비법은 오는 9월 13일 (목) 저녁 8시 55분 MBC <할머니네 똥강아지>에서 공개된다.
    - 아역배우 이로운, “엄마가 없었으면 나도 이 세상에 없었어” 속 깊은 위로에 눈물바다 - ‘할머니네 똥강아지’ 이로운, 또다시 찾아온 엄마와의 이별
    중국에서 돌아온 엄마와 함께 로운이네 가족이 여행을 떠났다. 지난 회차에서 로운 이는 오랜만에 만난 엄마와의 어색함을 감추지 못했는데. 가족끼리 한층 더 가까워 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여행을 계획한 것.
    물놀이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로운이네 가족. 특히 로운이는 엄마에게 특급 애교 를 선보여 보는이들로 하여금 미소짓게 했다. 여행 중 둘만의 시간을 가지며 처음으 로 속마음을 털어놓은 로운이와 엄마. 의젓한 모습이었던 로운이가 처음으로 엄마 품에 안겨 눈물을 쏟아내 보는 이들도 마음 아프게 했다는데.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 을 되돌아보게 되는 로운이와 엄마의 애틋한 이야기는, 오는 9월 13일 (목) 저녁 8시 55분 MBC <할머니네 똥강아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1회 2018-09-06

    가족탐구생활 <할머니네 똥강아지> - 배우 남능미 손자 서프라이즈 이벤트! ‘돈휴지’에 할아버지 황홀 - 배우 남능미 손자 권희도, 살아있는 거대 문어 요리로 요섹남 등극!
    배우 남능미의 손자 권희도가 할아버지 생신을 맞아 손큰(?) 선물을 준비했다. 생일 상 음식 재료부터 특大급으로 준비해 능미 할매를 당황케 했는데. 기세등등 자신감 을 보이며 자신을 ‘요섹남’으로 칭한 희도. 이에 남능미는 신조어 ‘요섹남’을 19금 코 드로 재해석해 큰 웃음을 안겼다고.
    한편 희도는 한 달 치 용돈을 모아 할아버지의 생일선물로 ‘돈휴지’를 준비했다. 돈 이 끝없이 나오는 박스를 보며 할아버지는 놀라는 표정을 감추지 못했는데. 특히 희 도가 준비한 이벤트의 하이라이트에 남능미 부부는 리얼 함박웃음을 터뜨렸다. 웃 음, 감동, 사랑이 넘치는 영모 할배의 깜짝 생일파티는 오는 9월 6일 (목) 저녁 8시 55분 MBC <할머니네 똥강아지>에서 공개된다.
    - 아역배우 이로운, 1년 만에 본 엄마에게 ‘누구세요?!’ - ‘할머니네 똥강아지’ 이로운, 엄마의 ‘중국 가서 같이 살자’ 제안에 돌아온 반응은?
    아역배우 이로운과 엄마의 감동 가득한 만남이 공개된다. 사업으로 인해 아이들과 떨어져 중국에서 지내는 엄마가 오랜만에 한국에 돌아온 것. 반갑게 맞이하는 엄마 와 달리 어색해하는 로운이의 모습은 보는 이들을 마음 아프게 했는데. 특히 양세형 은 ‘로운이의 마음을 이해한다’며 어린 시절을 회상. 맞벌이 가정이었던 자신의 경험 을 털어놓았다고.
    이날 로운이 엄마는 로운이에게 ‘같이 중국 가서 살래?’라고 넌지시 질문. 이에 대한 로운이의 단호한 반응에 엄마는 결국 눈물을 흘리고 말았는데. 며느리의 눈물을 본 할머니도 그동안 담아두었던 이야기를 털어놓아 관심이 집중됐다. 평소 어른스러운 모습으로 의젓함을 보였던 로운. 그리웠던 엄마를 향한 진짜 속마음은 어땠을지, 오 는 9월 6일 (목) 저녁 8시 55분 MBC <할머니네 똥강아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회 2018-08-16

    가족탐구생활 <할머니네 똥강아지> - 배우 김영옥의 이색 무더위 해소법 ‘찜질방 피서(?)’ - 국민 할매 김영옥, 계곡 화채 장수로 변신?!
    61년 차 배우 김영옥이 손녀 선우에게 더위 타파+기력회복의 ‘1+1 힐링 데이’를 선 사 했다. 학원 강의로 바쁜 여름을 보내는 손녀를 위해 특별한 피서를 계획한 것. 할머 니만 믿고 신나게 따라온 손녀는 예상 밖의 장소에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는데.
    두 사람이 찾은 곳은 바로 찜통더위를 정면으로 마주한 야외 한증막! 거기에 뜨끈뜨 끈 삼계탕까지! 김영옥의 할매(?) 피서법은 과연 선우를 만족시킬 수 있을까? 이색 피서지에서 손녀와 함께 화채 대결에 나선 배우 김영옥. 80대 연륜과 20대 트렌디한 취향의 화채 한판 승부! 과연 승자는? 무더운 날씨보다 더 화끈한 두 사람의 이색 데 이트가 오는 8월 16일 (목) 저녁 8시 55분 MBC <할머니네 똥강아지>에서 공개된 다.
    - 아역 배우 이로운, 댄스로 중국 진출에 도전하다?! - ‘할머니네 똥강아지’ 이로운, ‘하이라이트’ 양요섭과 깜짝 만남에 원포인트 댄스 레 슨 까지!
    아역배우 이로운이 하이라이트 양요섭을 만났다. 댄스에 도전한 로운이를 위해 매니 저 할머니가 깜짝 만남을 준비한 것. 로운이는 넘쳐나는 댄스 열정으로 해외 진출까 지 노려 기대감을 자아냈는데.
    할머니 몰래 댄스대회 참가 신청을 한 로운. 댄스학원의 보충수업도 모자라 집에서 도 무한 연습에 돌입! 부단한 노력에도 지지부진한 춤 실력에 할머니가 발 벗고 나섰 다. 로운이의 댄스 롤모델, 하이라이트의 양요섭과의 만남 성사는 물론 특별 레슨의 기회까지 얻었다는데! 댄스 꿈나무 로운이의 열정 가득 도전기는 오는 8월 16일(목) 저녁 8시 55분 MBC <할머니네 똥강아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배우 남능미 손자 권희도, 이유있는 ‘운전 면허’ 도전기 - 배우 남능미 부부와 손자의 ‘가족끼리 운전 연수하면 안 되는 이유’’
    배우 남능미 손자 권희도의 좌충우돌 운전 연수 에피소드가 전파를 탄다. 가족들의 운전을 책임져 온 할아버지의 고생을 덜어드리기 위해 운전면허에 도전한 희도. 수 많은 연습 후, 대망의 시험날! 시작과 동시에 펼쳐진 감점 퍼레이드는 지켜보던 이들 까지 마음 졸이게 했는데.
    커트라인과 3점 차이, 아슬아슬한 턱걸이로 시험에 합격한 희도. 그런 손자를 위해 남능미 부부는 가족 운전 연수를 준비했다. 하지만 서툰 실력에도 불구, 이내 근거없 이(?) 자신감있게 운전하는 희도의 모습에 남능미 부부는 경악했는데. 특히 과묵했 던 할아버지는 잔소리 폭풍 랩(?)을 선사해 반전 면모를 보였다고. 위태위태한 가족 연수를 마친 희도, 과연 베스트 드라이버가 될 수 있을까? 오는 8월 16일(목) 저녁 8 시 55분 MBC <할머니네 똥강아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9회 2018-08-09

    가족탐구생활 <할머니네 똥강아지> - 김영옥X남능미 ‘할머니네 똥강아지’ 스튜디오 출격, MC 김국진도 못 말리는 ‘센 할매들’ - 배우 남능미 손자 권희도, 에이핑크 정은지와 둘만의 생일파티?!
    MBC ‘할머니네 똥강아지’ 스튜디오에 연기경력 총합 100년 이상 김영옥과 남능미 가 함께 등장, 역대급 케미가 폭발했다. 두 사람은 예상 불가한 ‘노필터 토크’로 MC 들을 당황케 했다는데. 여배우 대표 센 할매들의 만남이 기대를 모은다.
    이번 회차에선 여자는 요물(?)이라던 남능미가 손자를 위해 큰마음을 먹었다. 생일 을 맞은 손자를 위한 최애 아이돌인 에이핑크 정은지와의 만남을 준비한 것. 이날 희 도는 정은지에게 깜짝 선물을 받고, 둘만의 듀엣(?) 무대를 만들며 잊지 못할 생일 을 만들었다. 한편, 연애 경험을 묻는 정은지의 돌발질문에 답변한 희도. 스튜디오에 서 영상을 지켜보던 남능미는 입을 다물지 못했다는데. 과연 손자의 연애담을 지켜 보는 할머니 남능미의 자세는 어떨지, 오는 8월 9일(목) 저녁 8시 55분 MBC <할머 니네 똥강아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배우 고두심이 목격한 할미넴 김영옥의 연기 하다 죽을뻔(?)한 사연 - 배우 김영옥X고두심, 40년 지기 할매들의 쿨(?)한 디스전
    지난 회 김영옥의 집에 찾아온 고두심. 두 사람은 40여 년 전 드라마에서 처음 만난 순간을 떠올리며 추억에 잠겼다. 특히 1979년 MBC 드라마 <산이 되고 강이 되고> 동반 출연 시, 김영옥의 죽을 뻔(?)한 사고 비하인드가 공개돼 손녀 선우는 놀라움 을 금치 못했다는데.
    이날 김영옥은 사람 좋아 보여도 매사가 분명한 고두심의 성격을 날카롭게 지적. 솔 직하고 신랄한 대화를 이어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었다. 또한, 두 할머니는 손녀 선우에게 ‘우정을 지속하는 세 가지 비법’을 전수하며 진정한 우정 이란 무엇인지 되새겨 볼 수 있게 했다는데. 두 여배우의 40년 우정 스토리는 오는 8 월 9일 (목) 저녁 8시 55분 MBC <할머니네 똥강아지>에서 공개된다.
    - 아역배우 이로운, 여자친구를 두고 형제간의 신경전 ‘재점화된 삼각관계’의 승 자는? - ‘할머니네 똥강아지’ 이로운, 이색 곤충 박람회에서 깜짝 이벤트로 아역배우계 로 맨티스트 등극
    아역배우 이로운의 삼각 로맨스가 재점화됐다. 지난 ‘할머니네 똥강아지’ 파일럿 방 송 당시, 형 건화와 여자친구 황도위를 사이에 두고 불꽃 튀는 삼각관계를 형성해 눈 길을 끌었는데.
    이번 회에선 여름방학을 맞이해 함께 곤충 박람회를 찾은 세 사람의 모습이 그려진 다. 평소 곤충을 무서워하는 로운이와는 달리 곤충을 좋아하는 형 건화는 도위와 즐 겁게 시간을 보냈는데. 이에 로운이는 질투심 폭발. 여자친구를 위한 깜짝 곤충 이벤 트를 준비, 삼각관계의 막판 굳히기에 돌입했다! 과연 삼각 로맨스의 승자는 누구일 지, 오는 8월 9일(목) 저녁 8시 55분 MBC <할머니네 똥강아지>에서 확인할 수 있 다.

    8회 2018-08-02

    가족탐구생활 <할머니네 똥강아지> - 배우 김영옥X고두심 드라마 밖에서도 이어진 40년 특급 우정 - 국민 배우 고두심, 알고 보니 손주바보(?) 미국에 있는 쌍둥이 손자 공개!
    61년 차 배우 김영옥과 47년 차 배우 고두심이 40년 넘게 이어온 끈끈한 우정을 자 랑 했다. 배우 김영옥은 손녀 선우와 함께 특별한 요리를 하며 중요한 손님 맞을 준비를 했 다. 손님의 정체는 바로 ‘국민 어머니’ 배우 고두심. 다양한 드라마에서 오랜 시간 호 흡을 맞춰온 두 사람은 평상시에도 자주 만나며 각별한 인연을 이어왔다는데. 집안 속사정까지 속속들이 안다는 두 사람. 이날 고두심은 김영옥뿐 아니라 그의 가족들 을 위한 맞춤 선물까지 챙겨와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고두심은 김영옥에게 미국에 있는 7살 쌍둥이 손자 사진을 자랑하며 영락없는 ‘손자바보’ 할머니 모습을 보여줬다. 연기 고민이 아닌 손주 고민을 하는 ‘大배우’들 의 모습에 스튜디오 출연자들은 당황했다는 후문. 배우 김영옥, 고두심의 드라마 같 은 일상과 우정 이야기가 오는 8월 2일 (목) 저녁 8시 55분 MBC <할머니네 똥강아 지>에서 공개된다.
    - 배우 남능미X남편 정영모, 남다른 금슬 자랑에 커플 수영복까지?! - 배우 남능미 부부, 야구선수 생활 중단한 손자 위해 내린 ‘특단의 조치’
    부상으로 야구를 그만두게 된 손자 희도를 위해 배우 남능미 부부가 특단의 조치를 내렸다. 야구가 1순위였던 손자를 위해 그동안 못했던 공부들을 총집합시켜 손자의 생활계획표를 작성한 것. 다소 가혹한(?) 스케줄에 불만을 품었던 희도. 하지만 이 내 미모의 여성을 만난 후 180도 달라진 모습으로 공부에 임해 할머니를 놀라게 했 다 고.
    할머니 할아버지의 생활 계획표를 이행 중, 손자 희도를 당황하게 한 것은 바로 수영 장의 특별 수업! 선수들의 재활운동일 거란 기대와는 달리, 아주머니들로 가득한 아 쿠아로빅 수업이 기다리고 있던 것인데. 손자보다 더 열정적으로 아쿠아로빅 수업 에 참여한 할머니와 할아버지! 과연 손자 희도도 무사히 적응할 수 있을까? 중국어 와 영어 공부에 이어 아쿠아로빅까지 도전한 희도의 좌충우돌 24시간 생활기는 오 는 8월 2일(목) 저녁 8시 55분 MBC <할머니네 똥강아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