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내

다시보기를 보며 방송상품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자세히보기

단축키 안내 자막안내

홈페이지로 이동
바로보기 다운로드 무료보기
    바로보기 다운로드 무료보기

    다른 회차 보기

    최신순

    회차 방송일 내용
    8회 2018-02-08

    “참정권이 있다면 우린 이런 국회의원을 뽑을 것“
    고교생들이 꼽은 희망 법안은?...도올 “국가의 희망을 봤다“
    신개념 귀호강 토론쇼 <도올스톱>이 찾아간 고교 교실, 2번째 시간에선 청소년 참정권 문제를 둘러싼 고교생들과 도올의 치열한 토론이 이어진다.
    '투표권을 주기엔 미성숙하다'는 어른들의 논리에 맞서 청소년들의 반박도 계속된다.
    또 오늘 방송에선 청소년들이 참정권을 이용해 바꾸고 싶은 세상의 모습과 함께 정치인들에게 요구하는 희망 법안들도 공개된다.
    '고교 자율수강법', '학벌주의타파 법', '제2의 정유라 금지법'처럼 고교생들의 문제 의식이 반영된 것이 대부분.
    재기 넘치는 고교생들과 함께 토론을 마친 도올은 "국가와 인류의 희망을 봤다"며 감탄했다고 한다.
    도올이 꿈 많은 청춘들에게 건넨 조언은 무엇인지 오늘 밤 12시 <도올스톱> 확인해볼 수 있다.
    <도올스톱>은 가짜 뉴스와 혼란스러운 여론이 가득한 \세상 속에서 잠시 멈춰, ‘진짜’ 가치가 무엇인지 짚어보는 '신개념 귀호강 토론쇼’이다.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오는 8일까지(월~목) 총 8회 방송된다.

    7회 2018-02-07

    “청소년은 미성숙해서 투표할 수 없다고요?“
    교실 찾은 도올, 고교생들과 '참정권' 문제 두고 불꽃 토론
    ​신개념 귀호강 토론쇼 <도올스톱>이 스튜디오를 벗어나 이번에는 인천의 한 고등학교 교실로 향한다.
    도올이 30여 명의 고교생들과 함께 논의할 토론 주제는 청소년 참정권 문제.
    이날 방송에선 투표 가능 연령을 현행 만 19세에서 만 18세까지 낮추는 방안을 두고 치열한 논쟁이 벌어질 예정이다.
    현재 만 18세부터는 군복무와 국가 공무원 응시가 가능하고. 결혼도 마음대로 할 수 있다. 단 투표와 정당 가입 등 정치 활동은 불가능하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고교생들과 도올의 즉문즉답도 예정돼있다.
    자신의 진로 뿐 아니라 우리 사회의 문제에 대해 고민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도올이 내놓는 해법은 뭘까.
    도올과 청소년들의 만남을 다룬 <도올스톱>은 오늘 밤 12시 45분 방송된다.
    <도올스톱>은 가짜 뉴스와 혼란스러운 여론이 가득한 세상 속에서 잠시 멈춰, '진짜' 가치가 무엇인지 짚어보는 ‘신개념 귀호강 토론쇼’이다.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오는 8일까지(월~목) 총 8회 방송된다.

    6회 2018-02-06

    방치되는 소년범 7만여 명...'호통판사' 천종호 판사의 해법은?
    도올 “천 판사 책 읽다 가슴 치며 울었다“...<도올스톱> 오늘밤 12시 10분 방송
    "그 아이 괴롭힐 때 이렇게 될 줄 몰랐어?" // "아버지 가슴에 왜 못을 박느냐?"
    법정에서 소년범을 꾸짖는 벼락같은 호통으로 널리 알려진 천종호 판사(부산 가정법 원)가 '신개념 귀호강 토론쇼' <도올스톱>을 찾는다.
    천 판사는 법정에선 더할 나위 없이 엄격하지만, 법정 밖에선 소년범들을 위해 갖은 뒷바라지도 마다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현재 국내 소년범 숫자는 7만 5천여 명. 이 가운데 중범죄를 저지른 5천여 명은 소년 원과 소년교도소 등에 수용되지만, 나머지 경미한 비행을 저지른 7만여 명은 사실상 방치되는 것이나 마찬가지다.
    도올과 천 판사는 이번 토론에서 열악한 소년범 수용시설 실태와 함께 효과적인 재 범 방지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천 판사는 또 법원의 위탁을 받아 비행 청소년을 보호 양육하는 '청소년회복센터'의 운영 과정에서 느낀 소회도 털어놓는다. 청소년회복센터는 소년법상 경미한 비행을 저지른 청소년들을 위한 대안 가정인데, 주로 가정이 해체됐거나 부모가 자녀를 보 호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이 머무는 곳이다.
    한편 도올 김용옥은 소년범 문제를 다룬 천종호 판사의 책과 각종 자료를 읽으며 "가 슴을 치며 눈이 퉁퉁 붓도록 울었다"고 밝혀 두 사람의 만남에 관심이 쏠린다.
    소년범 문제 해법을 다룬 도올과 천종호 판사의 만남은 오늘 밤 12시 10분 방송된 다.
    <도올스톱>은 가짜 뉴스와 혼란스러운 여론이 가득한 세상 속에서 잠시 멈춰, ‘진 짜’ 가치가 무엇인지 짚어보는 ‘신개념 귀호강 토론쇼’이다.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오 는 8일까지(월~목) 총 8회 방송된다.

    5회 2018-02-05

    첫 남북단일팀 세계 제패의 추억...<도올스톱> 찾는 현정화 감독
    女 아이스하키 단일팀 논란...‘탁구 제자가 된 도올’ 사연도 공개
    지난 1991년 최초의 남북단일팀으로 세계탁구선수권 대회를 제패한 현정화(현 한국 마사회 탁구단 감독)이 <도올스톱>을 찾아온다.
    현 감독은 당시 대회를 한 달여 앞두고 갑작스럽게 진행됐던 남북단일팀 구성과정 과 턱없이 부족했던 합동훈련 시간, 남북의 뜨거운 응원 속에 이룩한 세계 제패 등 대회 뒷얘기를 풀어놓을 예정이다.
    현 감독은 또 오랫동안 남북교류가 중단된 가운데 갑작스럽게 추진된 평창올림픽 여 자 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 구성과정에 대한 자신의 입장도 밝힌다.
    최초의 남북단일팀을 경험한 현 감독이 선수들에게 건넬 조언은 무엇인지, 또 모처 럼 조성된 남북화해 분위기 속에서 정부와 체육계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오늘 밤 12시 10분 <도올스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늘 밤 방송에선 도올이 현정화 감독의 ‘탁구 제자’가 됐던 사연도 공개될 예정이어 서 관심이 쏠린다.
    <도올스톱>은 가짜 뉴스와 혼란스러운 여론이 가득한 세상 속에서 잠시 멈춰, ‘진 짜’ 가치가 무엇인지 짚어보는 ‘신개념 귀호강 토론쇼’이다.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오 는 8일까지(월~목) 총 8회 방송된다.

    4회 2018-02-01

    ‘도올상담소’, “어떤 고민도 해결해드립니다”, 김숙X도올의 명쾌한 해법은? -가위바위보 비결, 공부 잘하는 법, 죽음을 대하는 태도까지 -‘도올스톱’ 개그우먼 김숙과 도올이 내놓는 명쾌한 해법은? 오늘 밤 12시 10분 방송
    ​ 국민의 염원과 함성이 채워졌던 광화문에 ‘도올스톱’이 출동해 시민들의 고민을 들어 봤다. “가위바위보를 잘 하는 방법을 알려달라”는 꼬마부터 공부와 사랑고백에 끙끙 앓는 청소년, 남북 화합과 평화를 기대하는 어르신까지 다양한 사연이 도착했다. 도올 선생은 과연 명쾌한 해법을 내놓을 수 있을까. 한때 을지로3가를 주름잡던 불량 학생 도올이 책과 사랑에 빠진 일화부터 죽음을 대하는 자세에 이르기까지, 인생의 통찰이 담긴 도올 선생의 답변에 관심이 쏠린다. ‘도올상담소’ 코너에 ‘프로질문러’로 합류한 개그우먼 김숙과 도올 선생의 호흡 역시 놓칠 수 없는 관전 포인트다.
    ‘도올스톱’은 가짜 뉴스와 혼란스러운 여론이 가득한 세상 속에서 잠시 멈춰, ‘진짜’ 가치가 무엇인지 짚어보는 ‘신개념 귀호강 토론쇼’이다. 신규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오는 8일까지(월~목) 총 8회 방송된다

    추천! 무료 클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