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내

다시보기를 보며 방송상품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자세히보기

단축키 안내 자막안내

홈페이지로 이동
바로보기 다운로드 무료보기
    바로보기 다운로드 무료보기

    다른 회차 보기

    최신순

    회차 방송일 내용
    793회 2018-02-18

    1. <북한은 왜>
    2. <현장>
    1. <북한은 왜>
    민족의 대명절인 설날. 북한 주민들은 어떻게 보낼까요? 탈북민 출연자와 함께 우리 와 비슷한 북한의 설날 풍습을 알아보고, 김대호 아나운서가 북한 주민들이 즐겨 먹 는 설음식도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2. <현장>
    지난 14일 상암 MBC 홀에서 남북 태권도 시범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서로 같은 듯 다른, 남북 태권도의 면면을 살펴볼 수 있었던 시간인데요. 태권도를 통해 남북이 하 나가 된 현장을 영상에 담아 보았습니다.

    792회 2018-02-11

    1.북한은 지금
    2.한 주간 뉴스
    3.북한은 왜
    4.삼지연악단 공연
    <북한은 지금>
    지난 8일, 북한이 건군절 70주년을 맞아 열병식을 진행했습니다. 대륙간탄도미사일 급 무기는 공개됐지만, 시간이나 내용 구성이 대폭 축소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북 한은 지금”에서 달라진 열병식 현장을 짚어봅니다.
    <한 주간 뉴스>
    세계 정상들의 방한과 함께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여동생인 김여정까지 방한하면서 정말 한반도가 뜨거운 한 주를 보냈는데요. “한 주간 뉴스”에서 영상으로 정리해봤습 니다.
    <북한은왜>
    북한에서는 학생이나 체육인 뿐만이 아니라 거의 모든 주민들이 단체 체육활동에 참 가해야 한다고 합니다. 전 사회의 체육화를 강조하는 북한의 체육 정책에 대해서 알 아봅니다.
    <삼지연악단 공연>
    북한 삼지연관현악단이 평창동계올림픽 개막 전야인 8일 강릉에서 축하 공연을 선보 였습니다. 다양한 한국노래와 화려한 퍼포먼스로 눈길을 끌었는데요. 한국에서 15 년 만에 열린 북한 예술단의 공연 현장, 통일전망대에서 좀 더 자세히 소개합니다.

    791회 2018-02-04

    1.북한은 지금
    2.북한 핫라인
    3.북한은 왜
    4.현장
    1. <북한은 지금>
    예년보다 훨씬 추운 날씨이지만 북한에서는 새해 농사 준비가 한창입니다. 영하 20 도를 밑도는 백두산 기슭에서 언땅을 깨내며 감자농사를 준비하는 모습, <북한은 지 금>에서 알아봅니다.
    2. <북한 핫라인>
    평창 올림픽을 맞아 세계 각국의 정상들과 북한의 고위급 인사가 우리나라를 찾습니 다. 올림픽을 계기로 열리는 다자 외교무대.... 과연 어떤 얘기들이 오갈지요. 그리 고 한반도 정세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 북한 핫라인에서 짚어봅니다.
    3. <북한은 왜>
    북한 학생들은 겨울철에도 장거리 답사행군을 떠납니다. 12살 14살 어린 학생들이 천리를 걷는다는데, “북한은 왜”에서 북한의 특별한 답사 행군에 대해 알아봅니다.
    4. <현장>
    곧 개막하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기념해 남북한 태권도 시범단이 네 차례 합동 공연 을 선보입니다. 서로 다른 체제에서 두 갈래로 갈라진 남북한 태권도, 이번 합동 공 연이 가지는 의미를 짚어봅니다.

    790회 2018-01-28

    1.북한은 지금
    2.북한 핫라인
    3.현장
    4.북한은 왜
    <북한은 지금>
    김정은 위원장이 새해 들어 초등교사 교육기관인 교원대학을 시찰하고 선물도 줬습 니다. 교사와 교대 학생들을 각별히 챙기는 사연도 알아봅니다.
    <북한 핫라인>
    북한이 군대 창건일을 2월 8일로 바꾸고 열병식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필이 면 평창 올림픽 개막 전날인데요, 그 숨은 뜻을 알아봅니다.
    <현장>
    아이스하키, 피겨 스케이팅.. 평창 동계올림픽에 북한 선수들이 참가하는 종목들이 죠. 남과 북 용어는 좀 다르다는데, 스포츠 용어 알아봅니다.
    <북한은 왜>
    유난히 춥고 긴 올겨울.. 북한의 겨울은 더 춥고 길겠죠? 북한 주민들도 이 겨울에 겨 울 스포츠도 즐기고 찜질방, 온천욕을 즐긴다는데, 북한의 겨울 레저에 대해 알아봅 니다.

    789회 2018-01-21

    1.북한 핫라인
    2.북한은 지금
    3.북한은 왜
    4.현장
    <북한 핫라인>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북한이 예술단을 남한에 파견하기로 한 데 이어 금강산에서 남 북이 합동 문화행사를 열기로 했습니다. 문화 예술 교류는 남북 관계에서 어떤 역할 을 해왔는지, 또 북한 정치와 음악은 어떤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지 북한 핫라인에 서 살펴봅니다.
    <북한은 지금>
    평창동계올림픽 전에 남북의 스키 선수들이 마식령 스키장에서 공동 훈련을 하기로 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마식령에서는 어린이 청소년 스키 캠프가 열렸다 고 하네요. 북한이 자랑하는 마식령 스키장의 모습도 살펴보겠습니다.
    <북한은 왜>
    연초부터 한반도에 최강 한파가 몰아쳤죠. 우리보다 추운 북한은 얼마나 더 추웠을 까요? 북한의 일기 예보와 북한의 기상청인 ‘기상수문국’에 대해 알아봅니다.
    <현장>
    얼마 전 하와이에서 실수로 북한 미사일 경보가 전달되면서 일대 혼란이 벌어졌습니 다.우리의 긴급 경보 체계는 어떤지, 그리고 경보 실수 가능성은 없는지도 살펴봅니 다.

    추천! 무료 클립